돈과 시간의 연결고리를 해제하라
우리는 대부분 돈을 벌기 위해 시간을 소모하는 삶을 살고 있다. 우리는 오로지 "돈을 버는 활동"을 위해 불가피하게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다는 말이다. 예를 들어 직장으로부터 월급을 받기 위해 정해진 시간을 소모해야 한다.
하루 8시간씩 일주일 40시간을 일해 정해진 급여를 받게 된다. 전통적인 업무방식에서 "경제활동"과 :"시간:은 서로 결속되어 있다.
이러한 결속상태에서 우리는 시간의 한계뿐 아니라 수익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투입할 수 있는 시간의 한계뿐 아니라 수익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투입할 수 있는 시간이 하루 24시간으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수익도 물리적인 한게에 갇혀 있는 것이다.
이렇게 시간과 수익이 결속 된 패러다임에서 돈을 더 벌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시간을 더 투입하는 방법밖에 없다. 야근을 하거나 초과근무를 해야 수익이 늘어나는 것이다. 기존의 직장생활을 부정한다거나 그런 생활이 불합리하다는 말은 아니다. 이러한 돈과 시간의 결속으로 끊기 위해 다른 노력을 추가로 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는 돈과 시간의 연결고리를 끊는 일이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제2의 수익을 창출하는 데 집중하라는 뜻이다.
이 내용대로 꾸준히 한다면, 머지않은 미래에 돈과 시간의 연결고리를 끊고 독립적인 경제활동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될 것이다.
파이프라인의 우화
에서 배우는 지혜
버크 헤지스가 쓴 "파이프라인의 우화"라는 책에는 이탈리아의 아주 작은 마을에 사는 파블로와 브르노라는 두 청년의 이야기가 나온다.
두 청년은 마을에서 제일 큰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꾸며 가까운 강에서 물을 길어다가 마을광장의 물탱크를 채우는 일을 했다. 체력이 상당히 소진되는 일이었지만 그만큼 보수가 높았기 때문에 두 청년은 부자가 되겠다는 강한 의지로 인내하며 열심히 일했다.
그러던 어느 날 파블로는 문득 이런 생각을 했다. "물통을 가지고 왔다 갔다 하지 말고 강에서 마을까지 연결되는 파이프라인을 만들면 어떨까?"
파블로는 이렇게 생각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본업과 병행해서 강에서 마을까지 연결되는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일에 집중했다. 입에 풀칠은 해야 했기에 본업인 물 긷는 일을 병행하기가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나자 점차 결과가 나오기 시작했다.
파이브라인이 완성되어 갈수록 마을로 물 긷는 시간도 줄어들고 체력도 아낄 수 있었던 것이다.
반면에 또 다른 청년인 브루노는 아침 저녁으로 힘을 쏟아가며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파블로를 어리석다고 생각하면서 계속해서 직접 물을 길어다 나르는 본업에 집중했다
몇 년 후 , 마침내 파플로가 만들던 파이프라인이 완성되었다. 파블로는 육체적 노동 없이도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벌게 되었다. 반면 브루노는 나이가 들면서 점차 체력이 약해지고 일자리마저 잃게 되는 난처한 상황에 빠지고 말았다
이 우화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지금 당장 힘이 조금 더 들더라도 체력과 시간을 소진하는 일에만 집중하기보다, 반자동화된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젊을 때 미리 준비해야 노후에 고생 안 한다는 사실을 가르쳐주고 있다.
먼 미래에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구글 에드센스로 돈 버는 시스템을 미리 준비하길 바란다.
당신은 콘텐츠 생산자인가요?
소비자인가요?
아마도 우리 대부분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많은 사람이 인터넷, 포털 ,SNS 등에서 생산되거나 공유된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익숙해져 있다.
콘텐츠를 하나의 상품이라고 본다면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은 생산자이다. 반대로 콘텐츠를 보는 사람은 소비자이다 .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은 정보 제공을 대가로 광고수익을 얻는다 그러나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은 시간과 돈을 소비한다.
쉽게 말해 "콘텐츠 생산자는 돈을 번다 ." 이것을 의식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소비하는사람으로서의 삶을 살게 된다.
앞으로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그 정당한 대가를 받는데 집중해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들의 이익을 보장한다. 지식과 정보는 곧 상품이다. 우리 구독자들은 콘텐츠의 맹목적 소비가 아닌, 생산자가 되기를 바란다.
돈을 버는 데 투자금은 0원
투자금은 필요 없습니다
즉, 무자본
돈을 버는 데 꼭 투자금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고정관념이다. 사업에 실패한다는 것은 투자금을 모두 잃었을 때 하는 말이다. 많은 자금을 투입해 사업을 했지만 투자금을 모두 잃고 빚만 남았다면 투자의 실패이며 사업 실패이다.
그러나 돈을 벌기 위해 무언가를 시작하는데 투자금이 전혀 없다면 어떨까? 그 사업의 실패확률은 제로이다.
맨손으로 시작한 사업은 넘어져도 손해가 없기 떄문에 툭툭 털고 일어날 수 있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온라인 셔핑몰을 한다고 가정해보자.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들어가는 비용이 보통 3천만원 들어가고 온라인 쇼핑몰을 유지하고 보수하는 비용이 매달 100만원 씩 들어간다면 이 사업은 이미 손해를 떠안고 시작하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이라면 매달 월세가 발생하고 인건비와 세금이 발생한다. 사업이 잘된다면 상관없지만 만에 하나 일이 틀어지기라도 한다면 막대한 금전적 손해를 안고 회복 불가능한 수준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투자금 없이 사업을 시작해야한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가 투자금 없는 사업이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무자본으로 시작한다면 누구나 제로 베이스에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소극적 소득에 집중하라
수익 활동에 투입하는 에너지양에 따라 소득은 크게 소극적 소득과 적극적 소득으로 나뉜다.
소극적 소득은
땀과 노력, 시간, 비용 등을많이 투입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소득을 말한다.
브랜드수익, 인세수익,월세수익, 부동산임대수익, 광고수익과 같은 것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적극적 소득은
땀 , 노력 시간, 비용 등을 많이 투입해야 얻을 수 있는 소득을 말한다. 직장에서의 급여, 자영업, 아르바이트 등 대부분의 전통적인 소득이 여기에 해당한다. 땀 흘려 노력해서 얻는 적극적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와 시간소모가 필요하다. 우리가 가진 체력과 시간 에너지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수익의 한계도 있다.
우리는 소극적인 소득에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 소극적 소득이 우리에게 더 큰 부가가치를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소극적인 소득이 주는 가장 큰 이점은 시간과 장소로부터의 자유이다. 소극적인 이익을 추구하면 장소에 관계없이 이익을 창출할 수 있다.
디지털 노마드 는 이러한 소극적 소득으로 삶을 영위한다.
시간과 장소로부터 자유로운 수익활동을 하기 때문이다.
열정을 쏟아부을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노년이 되면 어떤 모습일까? 뜬김없지만 한번 상상해보자. 나이가 들면 더 행복할 수도 있고, 불행해질 수도 있다. 어쨌든 분명한 것은 미래의 삶의 모습은 현재 당신이 선택하는 것에 달려있다는 점이다.
이왕 같은 시간을 소모해야만 한다면 진정 내가 하고 싶거나 , 하고 싶은 것을 해야 하지 않을까?
남들이 시키는 대로 남들이 정해준 길로 살아가다 보면 후회가 남는다. 지금 정해진 , 주어진 환경이 안정적일 수있지만 내가 진정 하고 싶은 것들은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체력과 열정이 떨어진 먼 미래에 자기 자신의 모습을 돌아봤을 때 후회 없는 삶을 살기 바란다.
제2의 인생을 펼칠 수 있는 도구 . 바로 구글 애드센스이다.
취미를 살려 돈을 벌고, 지삭과 경험을 토대로 수익활동을 해라.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이 있다면 그것을 주제로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한다면 큰 행복과 수익을 덤으로 받게 될 것이다
-[출처]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 책 내용중-
취미를 살려 돈을 벌어라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정보를 주고
수익활동을 해라
이렇게 취미를 살려 돈을 벌려고 해도 "내가 어떤 취미가 있는지 , 이 취미가 돈이 될까 ?" 생각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다시 제자리일 것이다. 결국 생각만하고 실행하지 못하게 된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다. 하지만 그냥 "돈" "키워드검색순" 을 떠나 내가 진정으로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취미가 무엇인지. "자기 자신"을 먼저 알아야 행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내 자신을 먼저 알아야" 즐겁게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다. 즉 수익에 얽매이지 않고 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 의무감으로 하지 말고 취미처럼 해보길 바란다.
콘텐츠 생산은 취미처럼 한다면 오랫동안 일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뭐든지 오래 지속해야 성공할 수 있다.
30년 경력을 가진 스타강사 김미경은 지난 8년간 무명강사 생활을 거쳐 비로소 지금의 위치에 이르렀다. 이처럼 콘텐츠 기반의 경제활동은 브랜드를 구축하고 그것을 확장해 수익을 창출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내 자신이 좋아한느 것을 찾았다면
나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나의 팬"을 만들어라
소수의 팬이더라도 생긴다면 나의 콘텐츠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든 것이다. 적정 규모의 팬층이 형성될 때까지 메세지를 만들고 전달하는 일을 지속해야 한다.
콘텐츠 팬 만드는 방법
[단계별 가이드]
콘텐츠 팬을 만드는 것은 단순히 팔로워 수를 늘리는 것이상을 의미한다. 팬은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좋아요 댓글 공유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며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단계별 가이드]
1. 타겟 고객 이해
- 관심사 , 인구 통계, 소비 패턴 등을 분석하여 팬덤을 형성할 타겟 고객층을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 고객여정을 이해하여 각 단계에서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2.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
- 고품질 영상 제작
고화질 촬영, 깔끔한 편집 ,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자막 및 효과를 활용한다
- 다양한 콘텐츠 형식 활용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콘텐츠에 적용하여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3. 꾸준한 소통
-댓글, 답글 ,메시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수렴하고 콘텐츠 제작에 반영한다
4. 팬 커뮤니티 구축
-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그룹등 운영]
-팬 리더 발굴 및 육성
5. 데이터 분석 및 개선
-콘텐츠 시청률 ,참여율, 댓글 분석 등을 통해 콘텐츠 성과 분석
-데이터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 방향 및 전략 개선
6. 지속적인 노력
-팬덤 형성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꾸준히 소통, 커뮤니티 운영]
-변화하는 트렌드 및 팬들의 요구에 맞춰 전략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팔로워 말고 내 찐 팬 만드는 방법
팬으로 만드는 콘텐츠 기획 등
계속해서 생각해보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전략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진정성, 전문성, 차별성으로 팬들의 관심을 끌고 기억에 남도록 노력하길 바란다
함께 블로그 수익화만들기 프로젝트
디지털 노마드 시대
https://open.kakao.com/o/gzr8zpag
나의 콘텐츠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책 추천
*백만장자 메신저
[브렌드 버처드 ]
추천한다
'자본주의,재테크시대 > 온라인수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펫용품 위탁판매를 위한 SEO의 중요성과 워드프레스의 역할 (10) | 2024.06.29 |
---|---|
인터넷으로 돈벌기 수익형 블로그 만드는 법 (1) | 2024.02.24 |
티스토리 조회수 올리는 비법 "키워드 검색 트렌드" (20) | 2024.02.18 |